주요뉴스
보성교육청, 학습연구동아리 운영 설명회 개최
상태바
보성교육청, 학습연구동아리 운영 설명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3.2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청-학습연구동아리 운영 설명회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은 3월 28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지방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35명을 대상으로 ‘2019. 학습연구동아리 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학습연구동아리의 연간 추진 일정 및 운영 방향을 안내하고 타 시·군에서 운영한 동아리의 우수 사례를 소개하며 보성교육 발전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성과 창출을 당부했다.  

 
학습연구동아리 연구 주제는 ▲지역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학교 공간 재구성 및 효율화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 ▲교무행정사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문화 만들기로 설명회가 끝난 후 동아리 회원들은 자율적으로 선정한 연구 주제에 대해 구체적인 활동 계획을 논의했다. 특히 ‘지역 공동체와 함께하는 학교 공간 재구성 및 효율화’ 동아리는 학교 공간을 재구성할시 여러 사람의 의견을 수렴해 이를 예산 편성에 반영하는 체계로 운영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동아리 회원은 “자율적인 분위기 속에서 회원들과 소통하고 업무역량을 향상시켜 조직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 하겠다”며 앞으로의 동아리 활동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점기 행정지원과장은 “학습연구동아리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당면 과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