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교육 2019 설명회 '교육공동체 협력 파트너십 구축'
상태바
장성교육 2019 설명회 '교육공동체 협력 파트너십 구축'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1.12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지난 1월 11일, 관내 유·초·중 교장, 교감, 행정실장, 업무담당자, 학교운영위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문향장성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장성교육 2019'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2018. 중딩영화제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장성삼서중학교 학생 작품‘Save your beat’영화 감상을 시작으로 2018학년도 관내 교육활동 운영 사례로 월평초등학교에서 추진한 '학교문화개선을 위한 학생이 만들어가는 학교'와 학생·교직원·마을이 함께하는 교육활동으로 장성남중학교 '꿈, 생각, 배움이 있는 학교' 사례 발표를 통해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성교육 2019'는 미래사회를 함께 여는 민주시민을 기르기 위한 5대 교육지표와 역점과제 및 특색교육을 소개했다. 민주시민 교육, 학교혁신 내실화, 조직문화 개선을 역점과제로 장성성비정신 계승 교육을 특색교육활동으로 선정해 학생과 교원의 역량을 키워가는데 주력하기로 했다.

특히, 학교 교육과정 지원 통합시스템을 교육과정과 연계 활용해 학교별 특성에 따라 다양한 교실수업을 지원한다. 동화초등학교 박헌주 교장은 “장성교육 2019는 청에서 추진하는 주요 교육활동을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고 주요 추진 시기를 안내해 학교 교육과정 편성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장성교육지원청 김상윤 교육장은 “학교와 지역을 살리는 교육활동에 학교, 지자체, 학부모, 지역민이 함께 교육공동체가 협력적 파트너십을 굳건히 하고, 학교 구성원 모두가 주인이 돼 존중과 배려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함께 배우고 성장해 학교 혁신에 앞장서자”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