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교육청, 안동교육청과 2박 3일 교육 교류 나서
상태바
장성교육청, 안동교육청과 2박 3일 교육 교류 나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0.1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10월10일~10월12일까지 2박 3일 동안 2018. 영‧호남(장성-안동) 교육 교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그동안 교류를 통해 장성과 안동의 초등학생들은 2015년부터 4년째 두 지역을 오가며 서로의 문화를 배우고 우정을 쌓아왔다.

지난 5월 안동 학생들의 장성 방문에 이어 이번에는 장성 5학년 학생 20명이 안동을 방문했다. 안동 하회마을 방문을 시작으로 봉정사와 경상북도 도청을 견학했으며 안동 학생들과 함께 천연염색과 국화비누 만들기 체험, 천년 숲 트레킹에 참여했다.

또한 함께 참여하는 수업시간에는 탈 만들기와 중요무형문화재 제69호 하회별신굿탈놀이 체험 등 다양한 교육 교류 활동에 참여했다. 이같은 교류를 통해 장성과 안동의 학생들은 서로의 생활모습을 보고 듣고 느끼며 우리 고장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김상윤 장성교육장은 "500년전 성균관 유생 하서 김인후 선생과 퇴계 이황 선생처럼 이번 만남을 바탕으로 동·서 학생간의 왕래를 계속함으로써 장성과 안동의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와 선비정신을 계승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미래사회에 필요한 소통 역량과 문화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해 국가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인재로 자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