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교육청, 자율장학 협의문화 조성 장학협의 실시
상태바
구례교육청, 자율장학 협의문화 조성 장학협의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5.1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0510 장학협의-구례교육지원청.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장길선)은 지난 5월 10일, 대회의실에서 전라남도교육청 윤주헌 장학관과 장학사 4명의 장학협의팀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지원청 장학협의를 실시했다. 이날 장학협의에서는 진지한 협의와 토론을 통해 학교 자율장학 활성화를 위한 교육지원청의 역할과 장학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구례의 지역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하여 다문화 학생 지원 방안, 내고장 학교 보내기, 병설유치원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 등에 대해 바람직한 운영 방향과 지원 방안이 논의됐다. 학교 자율장학 활성화를 위해 교사의 자발성을 바탕으로 존중과 협력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협의 문화 조성이 우선돼야 한다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

수업 연구 및 수업탐구 공동체, 교사 동아리를 활성화하고 과정중심 평가 연수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교육지원청 업무 추진 상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구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지원청이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학교와 소통하기 위한 소중한 고민들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논의된 내용을 적극 반영해 좀더 발전적이고 행복한 구례교육이 실현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