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교육청, 초등 3~4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
상태바
신안교육청, 초등 3~4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2.2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선)은 20일, 목포유달초등학교 강당에서관내 초등 교사 140여명을 대상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3~4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 3~4학년군의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앞두고 교과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교과서, 교사용 지도서, 전자저작물 등의 활용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운영됐다.

학기 중에는 모든 선생님들이 모여 집합연수를 할 수 없는 여건을 감안해 학기 말 방학을 이용해 관내 모든 선생님이 모처럼 한 자리 모여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소중하고 유익한 연수가 됐다.

유동식 비금동초 교사는 “신안지역에 근무하는 교사들은 지리적 특성상 정보 공유도 제한적이었고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닌 경우는 신안스마트원격시스템을 활용해 연수를 했지만 이번 연수는 관내 모든 교사들의 얼굴도 익히고 신안 교육가족이라는 일체감도 느낄 수 있었다"며, "교과 핵심역량 지도를 통해 신안지역 학생들의 미래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경모 교육지원과장은 "도서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생교육에 열정을 쏟고 계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교과서는 교육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하나의 도구이기에 교사들의 부단한 연수를 통해 교과 교육과정 전문가가 돼 신안지역 학생들의 역량을 키워달라 ”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