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흥영재교육원, 28일 재능계발 성과나눔 축제 열어
상태바
고흥영재교육원, 28일 재능계발 성과나눔 축제 열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9.29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나눔축제2.jpg

고흥영재교육원(원장 정병원)은 28일 Wee센터 강당에서 초중등 자연영재 학생과 학부모, 지역민, 지도강사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영재교육원 재능계발 성과나눔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학생들의 리더십과 창의성 계발을 위해 초·중 영재학생 전원 자신들이 만들어낸 산출물‘어떻게 하면 멀미를 덜 느낄 수 있을까’,‘우리들만의 강력한 대포’‘페르마 점을 통해보는 고흥의 도로’등을 전시 발표하고 질의 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궁금한 점을 서로 묻고 답하는 과정을 통해 산출물에 대해 한 번 더 검증했고 생각과 소감도 교환했다. 박은우(녹동초 5년)학생은 “결정을 반복적으로 만드는 것과 여름철에 알콜램프,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탐구과정이 많이 힘들었지만, 새로운 결정체들이 완성될 때마다 탄성이 나왔고 점점 흥미로워 다음 실험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발표했다.

 

또, 평가위원으로 참석한 오수영 고흥여중 교사는 페르마 점을 통해 고흥의 도로를 설계한 팀을 칭찬하며 "군청 또는 어른들께 산출물을 소개해 우리 고장 도로가 효율적으로 건설되도록 하는 일도 여러분의 몫”이라고 응원했다. 고흥교육지원청은 영재교육원, 발명교육센터, 우주사랑교사회, 웹동아리 공동으로 과학, 소프트웨어, 발명 등 융합적인 체험 페스티벌을 11월 개최 예정으로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