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공공도서관, 풍성한 ‘독서의 달’ 행사 마련
상태바
화순공공도서관, 풍성한 ‘독서의 달’ 행사 마련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8.3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공공도서관(관장 정찬선)은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간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세상을 읽습니다. 내일을 만납니다’ 라는 주제로 재미 톡톡, 지식 톡톡, 체험 톡톡, 행복 톡톡 4개의 테마로 운영된다.

5일(화) '코끼리 아저씨와 100개의 물방울' 그림책 원화전시를 시작으로 어린이 인형극 '수탉이 왜 이래!'상연, ‘연체를 풀어드립니다’ 등 크고 작은 행사들을  비롯해 9일(토)에는 ‘도서관으로 떠나는 가을 여행’을 주제로 책을 읽고 나만의 병풍액자를 꾸며보는 주말 가족참여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한 29일(수) 오후 7시, '교과서 밖으로 나온 한국사'의 저자 최태성 초청 강연과 매주 수요일 저녁 인문고전을 함께 읽는 ‘장자 읽기’가 열려 지역민의 인문학적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학부모의 자녀독서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자녀와 함께하는 독서 하브루타 프로그램’의 수강생도 9월 5일(화)부터 9월 14일(목)까지 모집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올해는 작년보다 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 만큼,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여 책과 함께 여유롭고 행복한 9월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참가비는 모두 무료이며, 참여방법 및 프로그램 내용은 화순공공도서관 홈페이지(hslib.jne.go.kr.)를 방문하거나 어린이자료실(061-372-957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