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광영재교육원, 창의인성 진로 과학캠프 성료
상태바
영광영재교육원, 창의인성 진로 과학캠프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7.2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재교육원창의인성과학캠프2.jpg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나동주)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롯데월드타워와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영광영재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창의·인성 진로 과학캠프를 실시했다. 첫째 날은 서울의 새로운 명소 롯데월드타워(지상 123층, 지하 6층, 높이 555m)에서 먼저 아쿠아리움투어와 진로직업체험 후 자유 관람을 통한 개별 미션을 수행했다.

이어서 모둠별로 스카이전망대로 이동하여 맑은 날에는 서울 전역은 물론 인천 송도까지 시야에 담을 수 있다는 500m 상공에서 펼쳐지는 전경을 살펴보면서 지구의 스카이라인을 끌어올리고 도시와 삶의 기준을 높이는 초고층 건물들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과 셋째 날은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배지만들기, 대장균 배양, 식물추출물의 항생효과, 우리 주위의 세균 검출, DNA 추출 등의 실험을 통해 생명공학으로 보는 우리들의 미래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동주 교육장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교육의 방식이 변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어느 때보다 강하게 요구되고 있다"며 "단순한 지식의 암기보다는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소통능력과 세상을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학생들의 열정이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된다.특히 인문 예술 과학이 어우러진 다양한 살아있는 체험학습을 통해 창의적 지식을 함양하는 영재교육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