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광교육지원청, 고도원 작가 초청 人文學 강좌
상태바
영광교육지원청, 고도원 작가 초청 人文學 강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7.0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독서아카데미1.jpg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나동주)은 7월 5일, 영광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관내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는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행사로 삶에 대한 성찰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전 김대중대통령 연설담당비서관을 지낸 고도원 작가를 초청해 ‘절대고독과 꿈 너머 꿈’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고도원 작가는 인간이 살아가면서 겪는 고독한 시간들을 이겨내는 방법과 꿈의 방향에 대해 2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했다. 고도원의 아침편지를 시작으로 글쓰기, 명상 전문가, 깊은 산속 옹달샘을 꿈꾸게 된 사연 등을 소개했다.

고 작가는 "꿈이 이뤄진 다음에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보는 ‘꿈 너머 꿈’을 가져야 한다" 며 "이번 강의가 삶에 있어 변화의 계기가 되는 터닝포인트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동주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독서 아카데미가 학부모님들에게 자신의 삶을 성찰하고 인문학적 가치 발견을 통해 삶의 지혜를 키우는 작은 나침반 역할을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강연에 참여한 학부모들에게 영광교육이 한층 발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