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교육지원청, 수업혁신 거꾸로 교실 직무연수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수업혁신 거꾸로 교실 직무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6.2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꾸로교실직무연수(1).jpg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혜인)은 지난 6월 23일부터 24일까지 1박2일 동안 금호화순리조트 세미나실에서 관내 초중 교사 43명을 대상으로 무지개교육지구 수업혁신을 위한 '거꾸로 교실'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화순교육지원청은 2017년 무지개교육지구로 선정되어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학교문화 개선을 위해 교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연수를 펼쳐왔는데, 이번에는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학생 배움 중심 수업혁신 ‘거꾸로 교실’ 직무연수를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 받아 운영했다.

 

‘거꾸로 교실(Flipped Learning)’ 은 교사가 중심이 아닌 학생 중심 학습이 일어나도록 계획적이고 의도적으로 학생 활동을 기획한 수업 형태이다. 학생 스스로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다양한 비디오나 매체를 통해 예습을 하고, 교실에서 이뤄진 수업은 그 내용을 토대로 과제를 수행하거나 토론, 문제풀이를 진행하는 것으로 학생들이 수업에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수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중심의 내용들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기회였고, 심화과정에 대한 연수도 2018년도에 배치가 되면 참여하겠다"면서 "즐거운 수업시간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