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동부교육청,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특강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청,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특강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4.19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교육청 학부모교육 특강.jpg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이 18일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수학사교육포럼’ 대표 최수일 소장을 초청해 ‘자기주도 수학 개념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 동부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교육엔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100여 명 참석했다.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맞춤형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자녀들의 자기주도 학습역량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기관단체와 학교 등 현장을 방문해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총 146회에 걸쳐 학부모교육이 실시될 계획이다. 동부교육청에선 기존 강의형 학부모교육에 소규모 토론, 상담, 체험형 교육을 더해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화 했다. 특히 가족중심 참여형 프로그램인 부모-자녀 공동프로그램을 신설했고 미술체험과 전시∙관람, 음식재료를 매개로 한 힐링푸드아트, 역사교실체험 등을 추가해 가족 간 친밀감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종식 교육장은 “앞으로도 자녀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학부모교육 교육프로그램을 확충해 행복한 동부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정말 좋은 강의였고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수학공부는 선행∙연산학습을 시키는 것보다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이 너무 공감이 된다”며 “자녀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학부모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광주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ttp://hakbumo.gen.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동부교육지원청 평생사회협력과 학부모지원센터(062-605-574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