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계획 2017 설명회 '함평교육천지 실현'
상태바
함평교육계획 2017 설명회 '함평교육천지 실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1.1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여선 목포한빛초 교장 초청 ''핵심역량 기반 학교교육과정 편성 운영 방향' 강의 들어

함평교육설명회.jpg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1월 11일, 꿈과 끼를 키우는 함평 교육천지 실현을 위한 '함평교육계획 2017'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함평교육계획 2017설명회는 함평관내 초중특 교감 및 교무부장 40여 명을 대상으로 함평교육지원청의 주요 시책과 역점과제가 단위학교의 2017년 학교교육계획에 반영돼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학교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대영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붉은 닭의 해를 맞아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학교에서는 역량중심, 학생중심의 교육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나아가 인성교육, 생태 체험 학습이 충실히 이뤄지길 기대한다. 비록 함평교육 환경이 열악한 면이 있지만 좀 더 노력해 미래를 대비하는 학교 교육계획을 수립해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김여선 목포한빛초 교장을 컨설턴트로 초청해 '핵심역량 기반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의 방향'을 주제로 학생 참여형 수업과 과정 중심평가 등 핵심역량 기반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컨실팅이 실시됐다. 특히, 김여선 컨설턴트는 창의·인성교육과 수업 방법 혁신으로 학습에 필요한 기본 습관 및 기초 능력과 창의 · 융합적 사고력을 함양하는 등 학생들의 삶을 디자인하는 교육과정을 강조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교감 및 교무부장선들은 “작지만 옹골차게 추진될 함평교육지원청의 주요 시책과 역점 과제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고, 학교와 교육지원청간의 소통의 기회였다"며 "학교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설명회였다”고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함평 교육천지가 될 수 있도록 '함평교육계획 2017'의 주요 시책 및 역점 과제를 충실히 실천하고, 단위학교 교육이 내실 있게 이뤄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