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교육청 '오감만족, 내 꿈을 잡(Job)아라'
상태바
강진교육청 '오감만족, 내 꿈을 잡(Job)아라'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1.06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자 20여명 대상…정서적 안정 및 잠재능력 계발과 자신감향상 기대

전라남도강진교육청(교육장 배건)특수교육지원센터는 1월 2일부터 1월 13일까지 2주간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겨울방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감만족! 내 꿈을 잡(Job)아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방학 중 자칫 가정에서 무의미하게 시간을 보내기 쉬운 장애학생들을 위해 학교 또는 가정으로 방문해 운영된다. 장애학생 진로·직업 활성화 일환으로 푸드아트테라피, 원예교실 활동은 장애 학생들의 진로·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계기가 제공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친구들과 함께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서 아주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병영초등학교 이유광 선생님은 “이동이 어려운 학생 및 가정을 위해 찾아가는 겨울방학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참여율과 학부모들의 만족감이 높았다”고 말했다.

강진교육청은 찾아가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이어 관심대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2주간 집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2017학년도에도 상설모니터단 활동으로 장애 학생 인권보호에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