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지원청, 13일 글로벌 페스티벌 성료
상태바
여수교육지원청, 13일 글로벌 페스티벌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2.13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12월 13일, 여수진남체육관에서 초중학생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 글로벌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여수 지역이 교육국제화특구로 지정돼 외국어교육, 국제이해교육, 다문화 이해 교육 등에 선진적인 역할을 담당해 온 성과를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 2015년까지 7회 운영됐던 English Festival를 올해는 '글로벌 페스티벌'로 이름을 변경해 실시했다. 여수웅천중 난타, 여수구봉중 댄스, 죽림초 중국어 동아리 공연을 비롯해 초등 영어회화 전문 강사, 원어민 보조교사가 운영한 5개 부스, 24개 글로벌 동아리가 부스운영을 한 이번 행사는 영어 문화권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 인도네시아 문화 등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부스 운영에 참여한 안산중학교 강정윤양은 “학교에서만 운영하던 글로벌 동아리 성과물을 많은 학생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서 좋았고, 좀 더 적극적으로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최성수 교육장은 “교육국제화특구의 위상에 걸맞게 학생과 교사들의 인식을 높여 나가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글로벌 역량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