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공립유치원, 꿈나무 한마당 큰잔치 열려
상태바
여수공립유치원, 꿈나무 한마당 큰잔치 열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0.27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나무 한마당 1.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26일, 관내 공립유치원 유아, 학부모, 교사 2,300여명을 대상으로 여수진남경기장에서 공립유치원 꿈나무 한마당 큰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유치원생들은 4팀(빨강, 노랑, 파랑, 녹색)으로 나눠 과학체험, 아름다운 습관 나눔 기부, 엄마들의 힘 등 민속놀이를 학부모들과 함께 참여했다.

또한 유아들과 함께 즐거운 체육활동인 협동줄다리기, 미니농구, 스카이 큐브, 지구특공대, 스카이 팡팡, 통굴리기, 날아라 슈즈, 한마음 KTX, 유아, 부모, 교사의 이어 달리기 등 꿈나무 한마당 큰잔치는 과학체험활동과 함께 어울림 한마당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유치원 유아들이 다른 유치원 친구들과 힘을 모아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협동하는 자세를 배워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지는 경품 행사를 통해 모두가 즐겁게 한바탕 웃으며 하나가 되기도 하고 흥겨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과정에서 서로가 친숙해지는 경험을 가졌다. 최성수 교육장은 “유치원 교사의 노고에 감사함과 함께 학부모들이 유아를 믿고 맡길 수 있는 행복한 유치원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이번 꿈나무 한마당 행사가 다른 사람과 나누고 협력하는 실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유아교육의 질적인 발전을 위해 유치원 교육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