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교육장배 축구대회, 영암금정중·영암중 우승 차지
상태바
교육장배 축구대회, 영암금정중·영암중 우승 차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0.2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교육지원청, 제17회 교육장배 중학생 축구대회 개최…A,B급으로 나눠 시종중과 신북중 준우승

영암.jpg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은 10월 21일, 제17회 교육장배 중학생 축구대회를 영암공설운동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축구로 학생들이 서로 한마음이 되는 자리로 교육부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안병창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대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건전한 스포츠문화 정착은 물론 학생들의 체력이 향상 되기를 바란다"며 "그동안 갈고 닦았던 기량을 맘껏 발휘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협동심과 배려심, 스포츠정신을 배우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A그룹 우승팀 주장 선수인 영암금정중학교 한도균 학생은 “평소에 학교스포츠클럽을 잘 운영할 수 있도록 교장선생님과 감독 선생님이 배려해 주셨다"면서 "특히 선수들 모두가 평소 스포츠클럽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팀웍을 잘 다진게 우승의 비결”이라고 밝혔다.

 

영암중학교 문광일 교장은 “학교에서는 그렇게 뛰어난 기능이 없어 보였는데 실전에서 타 학교 선수들보다 기량면에서 돋보였다"면서 "평소에 선수들간 배려하고 협력해 우승을 차지한 것 같아 기쁘고 학교의 명예를 높였다”고 칭찬했다. 이번 대회는  영암중학교 외 관내 11개 중학교 1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대회 결과  A그룹 1위는 영암금정중, 2위 시종중, B그룹 1위는 영암중, 2위 신북중학교가 각각 차지했으며 영암중학교 김혁진 학생은 최우수 선수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