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협약·선포식 가져
상태바
해남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협약·선포식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7.2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무지개.jpg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장락)은 7월 26일 해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장만채 전라남도교육감, 양재승 해남군수권항대행 부군수를 비롯한 주요 인사와 관내 교직원, 학생, 학부모, 지역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남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협약 및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라남도교육청과 해남군이 올해부터 4년간 양 기관에서 매년 2억원씩, 총 16억원을 해남교육 발전을 위해 투자하는 업무협약을 맺고 해남군을 무지개학교 교육지구로 선포해 지역단위 학교혁신을 도모하고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육성의 터전을 만드는 자리였다.
 

해남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사업은 '꿈·끼에 날개를 달아주는 행복한 해남교육' 실현을 위해 향후 4년간 새로운 학교 문화 형성을 위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기반 구축, 창의융합인 육성을 위한 꿈과 끼를 키우는 교육활동 지원, 존중과 협력의 행복한 교실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지원,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를 통한 해남교육공동체 구축·운영의 4대 중점과제와 이에 따른 17개 세부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장만채 교육감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다양하게 살려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창의성 교육이 중요하다"며, "지역공동체 모두의 힘을 모아 우리 아이들을 소중하고 당당하게 키워줄 것"을 당부했다. 양재승 해남군수 권한대행은 "무지개학교의 철학을 통해서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 꿈을 가지고 역량을 마음껏 펼치는 교육이 가능하도록 공동체가 협력해야 한다"며, "해남군에서도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의 성공적 정착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