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흥교육지원청, 특수교육 대상학생 성교육 실시
상태바
고흥교육지원청, 특수교육 대상학생 성교육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4.2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초등부 ‘내 몸 네 몸 왜 달라?’ 중·고등부 ‘소중한 나의 몸, 내가 지켜요!’ 주제

성교육 초등 2.jpg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4월 27일, 관내 유·초등부 22명, 중·고등부 23명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성교육 시간을 가졌다.  굿 네이버스 전남 동부지부 오은주 강사를 초청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생식기의 명칭을 알아보고, 여러 가지 영상을 보고 궁금한 점들을 물어보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한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들이 준비한 ‘내몸 네몸’ 동화 구연과 2차 성징이 끝난 몸의 변화를 알아보고 속옷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지를 통해서 ‘내 몸 , 네 몸 왜 다르지?’라는 주제의 성교육도 실시됐다. 중·고등부는 ‘소중한 나의 몸, 내가 지켜요!’라는 주제로 오은주 강사의 성폭력 위험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와 건전한 이성교제 방법 등 사춘기 시기의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성에 대한 궁금증을 심도 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별도의 시간으로 ‘생애 처음으로’ 와 ‘비뇨기과 노선생’이라는 영상을 통해서 안전한 성관계, 안전한 자위행위에 대해 알아보고 o,x문제를 통해서 자신의 성에대한 지식의 옳고 그름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신진화 교사는 “이번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고흥 관내 특수교육학생들이 조금이나마 위험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범수 학생은 “내 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었고, 내 몸을 소중히 하는 방법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