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광공공도서관, 다문화서비스 공모사업 3년 연속선정
상태바
영광공공도서관, 다문화서비스 공모사업 3년 연속선정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3.0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공공도서관(관장 김순희)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공모사업 프로그램 부문에 선정돼 국비 5,380천원, 지방비 2,460천원 총 7,840천원을 지원받게 됐다. 2014년 다문화자료실 부문, 2015년 다문화서비스 부문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데 이어 3년 연속 거둔 성과다.

이번 공모사업은 다문화가족, 외국인근로자 등에 대한 도서관 서비스 지원 확대를 위한 것으로 영광공공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먼저 결혼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실용공예 수업과 그림책 읽기 및 놀이 활동 “多함께 동그라미 세상 속으로”와 지역아동센터의 이주민 또는 다문화 아동과 내국인 아동이 함께 하는 상호문화 이해 프로그램 “多독多독 그림책 읽는 아이”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 나라의 문화와 언어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책과 이야기를 활용한 수업을 통해 결혼이민자들과 그 자녀들이 지역공동체 속에서 어울려 살아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김순희 도서관장은 “도서관 안에는 이미 여러 문화가 공존하고 있다. 세계 곳곳의 가치 있는 지식으로 구성된 책이 있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낯선 나라에 온 이주민들이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곳이 되도록 도서관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