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지원청, 효(孝) 문화 체험학습 다녀와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효(孝) 문화 체험학습 다녀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12.2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jpg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순천시의 후원으로 12월 21일, 곡성 심청 효문화센터에서 '체험으로 배워요! 가족사랑 이웃사랑'이라는 주제로 관내 효행실천우수 초등학생 82명을 대상으로 효(孝)문화 체험학습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효(孝)문화 체험학습은 효행실천 우수학생을 대상으로 효와 예절의 참된 의미를 알고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며, 조상들의 효(孝)문화를 새롭게 조명하고 현대적인 효의 위상과 의미를 재정립하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순천향림초 6학년 안은진 학생은 “효녀 심청과 관음사연기설화의 고장 곡성에서 친구들과 함께 부모님에 대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효(孝)문화센터에서 효실천 체크리스트 작성, 부모님 사랑 티셔츠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부모님의 소중함을 깨달았으며 모두가 행복한 아름다운 세상이 되기 위해서는 가족과 내 주변의 이웃, 친구들에게 더 배려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신경수 교육장은 “다양한 효(孝)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학생들이 직접 실천하는 기회를 더 자주 가짐으로써 바른 인성과 공동체의식이 형성된 미래사회의 글로벌 리더를 기르는 데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