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교육청, 겨울 디베이트 캠프 시작돼
상태바
구례교육청, 겨울 디베이트 캠프 시작돼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1.1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쁨을 함께하는 생각 나누기‥초·중학교 학생 40명 대상
20150114-2014겨울디베이트캠프-한혜경.jpg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정봉호)에서 주최하는 ‘2014. 겨울 디베이트캠프’가 구례관내 초·중학생 40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1월 12일 시작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1월 16일까지 5일 동안 20시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3·4학년,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연령별 특성에 맞는 내용으로 지도하고 있다.
 
초등학교 프로그램의 경우 독서를 바탕으로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고 자신의 의견을 조리 있게 말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에 중심을 두고 있으며, 중학교 프로그램의 경우 영화·연설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다른 사람의 의견을 깊게 생각하고, 그에 따른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배우고 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토지초 3학년 이현 학생은 “학교에서 하지 못했던 다양한 토론기법을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 해 보는 것이 재밌다”며 “자신감 있게 말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지도교사인 김부림 선생님(순천신흥초)은 “한 사람이 여러 권의 책을 읽는 것보다 1권의 책을 여러 사람이 나누어 읽는 것이 훨씬 의미있는 일”이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학교의 교육과정에서 지도하기 어려운 찬반토론을 깊이 있게 다루어 학교 독서·토론수업에 도움이 되도록 가르치고 있다”고 말했다.
  
구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의 다양한 독서·토론 체험활동을 지원하여 학교에서 독서·토론수업이 활성화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