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똑! 똑! 내 맘 속 스트레스 문을 두드려요"
상태바
"똑! 똑! 내 맘 속 스트레스 문을 두드려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1.1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Wee센터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집단놀이 프로그램 ‘락(樂)’ 운영
20150113-락프로그램-김강호.jpg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정봉호) Wee센터는 1월 13일,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2015년 동계방학프로그램으로 보드게임을 활용한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집단놀이 '락(樂)'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락(樂)의 의미는 스트레스 상황을 해소하고 오늘을, 내일을 유익하게 즐겨보자는 의미로 학생들이 다양한 상황으로부터 오는 스트레스를 흥미롭고, 재미있는 보드게임을 활용해 완화함을 뜻한다. 
 
이번 프로그램진행은 매주 4회기씩 총 8회기에 걸쳐 ‘집단 놀이를 통한 스트레스 완화’를 주제로 학생들이 자신의 스트레스에 대해 인식하고, 다양한 스트레스 상황에서 적절하게 대처·완화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1월 22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마다 운영된다.
 
락(樂)프로그램은 사춘기 시기의 청소년들은 여러 측면에서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 질 수가 있으며 이러한 스트레스를 유익한 집단놀이를 통해 해소하며 더 나아가 또래와의 관계 속에서 소속감을 느끼고 그 안에서 개개인의 역할을 인식하면서 새로운 관계를 형성 해 나가 사회성을 기르는 동시에 억압된 감정을 발산시켜 온전한 자기 기능을 개발 해 나가는데 목적이 있다.
 
정봉호 교육장은 “이번 집단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내면의 잠재력을 발견해 나감과 더불어 또래관계에서 자신감을 키워 자아성장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