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교육청Wee센터 '사·이·다' 부모교육 운영
상태바
구례교육청Wee센터 '사·이·다' 부모교육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10.2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고 이해하는 다정한 부모되기…스토리가 있는 동화, 시, 우화 소재 역할극 진행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정봉호) Wee센터는 2014년 10월 21일,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사·이·다(사랑하고 이해하는 다정한 부모)‘라는 제목으로 하반기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모교육은 총4회기로 구성됐으며 ‘역할극을 통한 소통&공감 부모교육’으로써 기존의 이론적이며, 정적인 부모교육을 보완해 역할극을 통한 실제적이고도 동적인 교육을 활용해 부모-자녀 간의 소통하는 방법을 객관적으로 살펴봄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고 수용해 긍정적으로 화합하는 가정의 모습을 재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부모교육은 자신의 가족 이야기를 꺼내놓기 부담스러운 부모님들을 위해 스토리가 있는 동화, 우화, 시 등의 다양한 소재를 가지고 집단 역할극으로 진행해 간접체험을 통한 자기이해와 자녀이해, 가족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갖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봉호 교육장은 “이번 부모교육을 계기로 부모가 자녀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공감해 소통할 수 있는 가정의 분위기를 형성해 소통되고 공감하는 부모-자녀간의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하게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구례Wee센터는 앞으로도 매달 주제를 달리한 역할극 부모교육으로 자녀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학부모들을 지원하기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이고도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