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교육청 "행복수업으로 인성 좋은 아이 키워요"
상태바
화순교육청 "행복수업으로 인성 좋은 아이 키워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10.10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 좋은 아이를 키우는 행복한 교실수업 전개‥관내 유·초등 교원 255명 참석
1008-수업선도교사.jpg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윤자)은 10월 8일, 관내 유·초등교원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수업선도교사 2차 수업 공개회를 가졌다. 이날 유치원 2원, 초등 10교에서 실시한 수업 공개에 유·초등 교원 255명이 참석했으며 수업선도교사 12명은 인성 좋은 아이를 키우기 위한 행복한 교실수업 전개를 수업연구 주제로 다뤘다.
 
양윤자 교육장은 수업참관에 앞서 “미래사회를 주도해 나갈 글로벌 인재가 갖추어야 할 소양 중의 첫 번째는 인성이며, 학생들이 행복한 교실수업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함으로써 장차 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람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수업자인 최민성 선생님(사평초)은 “학생들이 행복한 교실수업을 통해 학습의 흥미도가 향상되어 교사와 학생간, 학생과 학생간에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상호 협력과 배려, 존중하는 태도가 함양됐”고 발표했다. 또 다른 수업자인 이남경 선생님(아산초)은 “학생을 중심으로 한 인성교육 중심수업 공개를 통해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내실있게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강조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신규교사는  “오늘 수업 참관을 통해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교실수업 전개 방안에 대한 이해를 넓혔으며, 학교현장에서 학생중심 수업 전개를 위해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지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