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똑! 똑! ‘OPEN YOUR DREAM’ 셀프리더십
상태바
똑! 똑! ‘OPEN YOUR DREAM’ 셀프리더십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8.11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교육지원청Wee센터, 2014. 방학특별프로그램 운영
셀프리더십.jpg

전라남도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정봉호)Wee센터는 8월 11일~12일까지 2일간 Wee센터 집단 상담실에서 관내 중학생 12명을 대상으로 2014.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으로 셀프리더십 ‘I am brand’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셀프리더십 프로그램은 스스로 자기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해 즉 자기 영향력을 스스로 행사하기 위해 사용되는 사고 및 행동 전략의 일체로서 타인에 의한 동기부여가 아닌 자율적 동기 부여를 통해 목표를 달성해 나갈 수 있는 강점을 길러주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셀프리더십 ‘I am brand’ 프로그램은 활동중심으로 이루어져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생활 속에서 자신과 타인 및 세상을 보는 관점을 긍정적인 패러다임으로 전환하는 방법 과 함께 자신의 비젼과 꿈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는 등의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정봉호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구례 관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패러다임의 확립으로 자발적이고도 혁신적인 사고, 건강한 발달과업, 자아존중감 향상등에 도움을 줌으로서 이들이 내 삶의 주인공으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면서 한층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