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지원청 '가족사랑 소·나·기 캠프' 실시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가족사랑 소·나·기 캠프'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8.1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생 자녀 둔 9가족 40여명 대상…가족력 회복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소나기.jpg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 Wee센터는 관내 초·중학생 자녀를 둔 9가족 40여명을 대상으로 제5기‘소통, 나눔, 기쁨(소나기)’캠프를 8월 8일(금)에서 8월 9일(토) 1박 2일 간 곡성청소년야영장에서 실시했다. 가족력 회복을 목적으로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가족이 함께 나누며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가족사랑 소나기 캠프는 2010년부터 매년 하계방학에 실시되고 있으며 올해로 5기를 맞았다.
 
올해 가족캠프에서는 야영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을 제공하고, 가족문패만들기, 놀이를 통한 가족소통프로그램, 가족 나눔의 시간, 가족조각 기법을 통한 부모-자녀 의사소통, 가족미션수행, 래프팅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했다.
 
캠프에 참석한 학부모는 “내 아이의 새로운 모습을 캠프를 통해 알게 되어 아이를 더 잘 이해하게 됐으며, 온 가족이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에 대한 생각을 더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희숙 학생생활지원센터(과)장은 “가족 캠프를 통해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의 시간을 마련한 것처럼 앞으로도 Wee센터에서는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