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 관내 유치원에도 "독서 토론 꽃 활짝"
상태바
화순 관내 유치원에도 "독서 토론 꽃 활짝"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8.03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과 학부모의 참여, 유치원과 가정에 독서토론의 새바람…교수, 작가 초청 연찬회
화순.jpg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윤자)은 8월 1일, 화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치원 교원과 학부모 80여명을 대상으로 '유아의 독서·토론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유아기에 부모와 교사의 교육태도(養育態度)가 유아의 독서습관 형성에 절대적이라는 점을 감안해 가정과 학교에서 올바른 독서교육 극대화를 위해 기획됐다. 
 
서울유아독서교육연구회 소장(겸임교수)과 현직교사(작가)를 초빙해 교원에게는 누리과정 속에서 독서토론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이론과 이를 바탕으로 유치원 교실에서 독서토론 수업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시례를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연찬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독서토론 교육을 매우 어렵게 생각하여 수업시간에 활용할 자신이 없었는데 이제는 교실에서 자신있게 독서토론교육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학부모도 "가정에서 독서교육을 정말로 잘하고 싶어도 지도 방법을 알지 못하여 늘 고민했는데, 이번 연찬회를 통해 독서교육을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화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부모와 교사가 하나 되어 유아의 독서토론교육에 매진한다면 화순 유아들의 독서토론교육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