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Super Hero 탄생의 현장으로 Go, Go!
상태바
Super Hero 탄생의 현장으로 Go, Go!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8.01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 1박2일 여름영어캠프 개최
영어캠프3.jpg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류제경)은 여름방학 중 학생들의 영어사용능력 향상을 위해 고흥군의 지원을 받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고흥외국어체험센터에서 1박2일 여름영어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영어캠프는 7월30일부터 8월12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총 160명이 참여하고, 1기에 40명씩 총 4기로 나누어 운영된다.

 류제경 교육장은 “외국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더 많은 세상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 며 “방학기간을 맞이해 학교가 아닌 새로운 환경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를 사용하면서 즐겁고 유익한 영어캠프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박 2일씩 운영되는 고흥외국어체험센터 여름영어캠프는 집을 떠나 합숙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대부분의 활동을 한국인 교사와 영어원어민교사가 함께 영어로 진행해 영어에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Super Hero Summer Camp’라는 주제로 실시하는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다양한 문제 상황을 해결하며 영어영웅으로 탄생한다는 이야기 흐름으로 진행된다.
 
주요 활동내용으로는 △영웅들의 액션경기(6가지 종목으로 나누어 팀별로 경기진행) △영어퀴즈(캐나다 문화관련 문제, 영어로 추측하는 문제풀이) △영어 노래 배우기 △아이스크림과 과학공작품 만들기 등이 있으며 중국인원어민교사를 활용한 △간단한 중국어 익히기도 운영된다.

1기 캠프에 참가한 송현진(고흥중 1학년)학생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을 통한 학습으로 영어에 대한 친숙감과 흥미가 생겼다” 며 “방학 중이라 집에서 놀고 싶었지만 다른 친구들과 신나게 활동할 수 있는 염어캠프에 잘 참여한 것 같다”고 즐거움을 나타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고흥군의 지원을 받아 매년 방학 중에 고흥외국어체험센터 영어캠프를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흥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내실있게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