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이지 않는 등대! 들어봤니? 청·바·지!
상태바
보이지 않는 등대! 들어봤니? 청·바·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7.2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Wee센터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및 학부모상담자원봉사자 연수
청바지 (2).jpg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정봉호) Wee센터는 24일, 오전 초·중·고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및 학부모상담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4분기 상담 역량 강화 연수 및 협의회 '청·바·지'를 실시했다. '청·바·지'란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사람들의 모임의 줄임말이다.
 
이번 연수 및 협의회는 제대로 된 감정의 이해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그들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도록 하는 ‘감정의 이해’라는 주제로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및 각급학교 학부모상담자원봉사자들의 상담 관련 역량 강화를 통한 상담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이뤄졌으며 앞서 지난 4월에는 ‘청소년의 이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의 언어생활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부모상담자원봉사자는 이번 연수 및 협의회를 통해 각급학교의 학생비행 예방 활동 지원, 위기학생이나 지원이 필요한 학생에 대한 멘토링 지원 및 상담업무 담당교사를 도와 학생 개별 상담 및 집단 상담을 지원하는 등 구례지역 학생들의 건전한 인성 함양을 위한 활동들을 전개한다.
 
구례Wee센터는 이번 연수에 이어 앞으로도 매분기별로 상담대화 기법 및 사례개념화등의 주제로 전문상담사 및 학부모상담자원봉사자들이 실질적인 상담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정봉호 교육장은 “이번 연수 및 협의회를 통해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및 학부모상담자원봉사자들이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구례 지역의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들을 돕는 따뜻한 상담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