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서부교육청 "심야 아버지교실 운영"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청 "심야 아버지교실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4.1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부터 매주 목요일 야간, 사랑받는 남편, 존경받는 아빠! 주제로
아버지 교실.jpg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승재)은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지난 3일(목)부터 매주 목요일(4/3, 4/10, 4/17, 4/24) 야간에 '사랑받는 남편, 존경받는 아빠!'를 주제로 ‘행복 더하기 아버지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바쁜 직장생활로 학부모교육에서 소외되었던 아버지를 대상으로 한 이번 강좌는 4월 매주 목요일, 퇴근 시간 이후인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4회 과정으로 실시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진행에는 정선주심리상담연구소 정선주 소장을 초빙해 가족의 소중함, 아버지와 자녀간의 대화법, 자녀 적성에 맞는 진로코칭에 대해 8인 1조의 모둠식 참여형 실습교육을 진행한다.
 
참석인원은 당초 50여명을 예상했지만 등록 기간부터 아버지들의 부모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로 9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고 있다. 교육에 참석했던 한 아버지는 “지금까지 훈육이라는 명목으로 부모가 일방적으로 부모의 감정을 전달하는 방식이었는데, 앞으로는 아이들 눈높이에서 가슴으로 아이들과 공감하는 대화를 해야겠다. 자녀의 성격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도록 코칭하는 방법을 체득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심야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아버지들이 참석해 기획한 보람이 있다"며 "강의 분위기도 소그룹별 참여형으로 진행됐는데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습열기도 진지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