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도영재교육원] "꿈을 향해 함께 가자"
상태바
[진도영재교육원] "꿈을 향해 함께 가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3.2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 2014학년도 진도영재교육원 개강식‥영재교육대상자 64명 참석
개강식 보도자료 사진.jpg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식)은 3월 24일(월), 진도예술영재교육원 예술마루에서 자연과학영재 32명과 예술영재 32명, 학부모, 지도교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슴이 따뜻한 창의적인 인재, 꿈을 향해 함께 가자!’라는 주제 아래 2014학년도 진도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가졌다.
 
지난해 11월에 개원한 진도예술영재교육원은 과학실험실, 수학실, 한국화실,  해금실, 판소리실, 한춤실, 자료실, 공연장 등을 갖추며 명실공히 자연과학과 예술영재교육을 충실히 운영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최은식 교육장은 격려사에서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는 남다른 창의성, 차원 높은 지식과 더불어 마음이 따뜻하고, 남을 배려할 줄 알며, 다른 사람과 함께 어울리고 함께 공유할 줄 아는 창의적인 사람이다"며 “진도영재교육원에서 참다운 인성을 갖추고, 성실한 자세로 자신의 꿈을 키우는 창의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개강식 이후 영재교육대상 학생은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으로 수업에 참여했으며, 학부모 협의회에서는 2014학년도 영재교육원 운영 계획 안내와 학부모 의견 수렴을 통해 고충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영재교육원 운영에 함께 참여해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진도교육지원청에서는 올해 인성과 창의성을 두루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과학 및 문화예술 체험학습, 인성 리더십 캠프, 예술영재 집중캠프, 전문가 초청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