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 학교정보 6개분야 28개 항목 공시
상태바
[신안] 학교정보 6개분야 28개 항목 공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3.24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정보공시 전달연수‥교육행정의 효율성 투명성 제고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제형)은 3월 24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정보공시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2014년 학교정보공시 전달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지난 3월 21일 전라남도교육청으로부터 전달연수를 받은 이춘호 임자초 교사가 강사로 나서 공시내용은 물론 시스템 사용 방법 및 2014년 학교정보공시 추진 방향을 전달했다

학교정보공시제도는 학부모들과 국민들이 궁금해 하는 학교 및 교육전반의 정보를 학교알리미 사이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로 지난 2월 정시 1차 공시를 시작으로 수시공시를 비롯해서 총 5차에 걸쳐 6개 분야 28개 세부항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학교정보공시 담당자들은 “심도있는 연수와 질의 사항을 통해 정보공시 업무를 파악했다”고 말했다. 특히 압해초 교사 김성필은 “학교에 돌아가면 자체연수를 실시함은 물론 정보공시의 목적과 올바른 공시를 위해서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제형 신안교육장은 정보공시 업무 담당자를 격려하고 “학부모와 국민들에게 신뢰로운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해 교육행정의 효율성 및 투명성을 향상시키고, 공교육의 질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학교에서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