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10 순천 좋은 수업' 선도교사 24명 맹활약
상태바
'2010 순천 좋은 수업' 선도교사 24명 맹활약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0.04.01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전 성취의 기쁨, 좋은 수업의 보람‥장학사-멘토-멘티제 구성

전라남도순천교육청(교육장 김광호)은 올해 순천교육 교실수업개선을 선도하기 위하여 12개 교과 2분야(특수교육·복식교육)의 좋은수업선도교사 24명이 활동하게 된다고 31일 밝혔다.

좋은수업선도교사들은 30일 소회의실에서 2010년 좋은수업 공개를 위한 역할 및 방향설정을 위한 모임을 갖고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학력증진을 위한 좋은 수업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순천의 좋은 수업선도교사제 운영은 ▲학생 전원이 단위수업시간에 완전 성취의 기쁨을 맛볼 수 있도록 학생들이 알고리즘 형성단계를 거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수업을 전개하고 ▲수업공개 후 협의회 또한 단위수업 시간 내에서 학습목표 도달이 이루어지지 못한 학생들이 있을 경우 이같은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 중심의 충실한 협의 진행에 초점을 맞추며 ▲좋은수업 선도교사들이 좋은 수업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장학사- 멘토- 멘티 체제를 구성해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멘토는 연구교과 중심의 교감선생님들로 구성하고 멘티는 2년 이하 신규교사들을 배치하여 수업보조 및 수업협의를 돕는 한편 자기연찬 기회를 갖도록 할 계획이다.

이날 협의회에서 김광호 교육장은 자기 계발과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의지로 참여한 좋은 수업선도교사들의 자발성을 높이 치하 하고, 교원능력개발평가와 학력증진 등 교육 쟁점들의 중심에 선 좋은수업선도교사들이 다른 어느 해보다 책무성을 가지고 적극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