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중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교육' 실시
상태바
해남중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교육'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2.11.0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선호 직업 20종 선별…강사들 "일단 부딪쳐 보라" 자신감 심어줘

해남중학교(교장 황인태)는 지난 달 25일 전문직업인을 초청해 진로직업박람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Spread your Dream!'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진로직업박람회'는 전문직업인의 진로에 대한 노하우(know-how)를 들려줌으로써 학생들에게 방향제시와 함께 비전을 심어주기 위한 목적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학교에서는 사전에 학생들의 진로 희망을 조사하고 그 중 학생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직업 20종을 선별했고 특히 학생들과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20∼30대 강사들로 사전 섭외해 다양한 직종의 직업인을 초청하였으며 전 교실에서 각 직업별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연예인'파트의 차재웅(“꿈꾸는 사람” 대표) 강사는 “일단 부딪쳐보고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라”면서 학생들을 격려했고 '디자이너'파트의 이준호(디자인협회 목포지부) 강사는 “날마다 새롭게 변신하라”며 ‘예절과 자세, 쉬지 않고 메모하기’등을 강조하는 등 대부분의 강사들은 ‘무엇이든 꾸준히 노력해야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강의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 높아 진지한 분위기 속에 행사가 이루어졌고 강의가 끝난 후 학생들의 질문이 쏟아졌으며 행사에 참여한 강사들은 "학생들이 미래 진로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행사다"면서 "이번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남중학교는'진로직업박람회'뿐만 아니라 ‘큰 뜻을 품고 미래로 세계로 나의 진로탐색’이라는 타이틀로 매월 다양한 직업의 선배를 초청해 이야기를 듣는 '선배초청 만남의 시간'을 운영하는 등 꿈을 가진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다양한 진로교육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