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몽탄초 사물놀이부 '뜨레모아' 영호남 교류 앞장
상태바
몽탄초 사물놀이부 '뜨레모아' 영호남 교류 앞장
  • 문 협 기자
  • 승인 2012.11.0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제7회 여수풍물축제’참가 실력 선보여‥풍물로 하나되는 뜻깊은 자리

몽탄초등학교(교장 박영수) 사물놀이부 '뜨레모아'는 지난 10월 27일 ‘2012. 제7회 여수풍물축제’에 참가해 그동안 쌓은 실력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몽탄초등학교 전교생은 방과 후 활동시간에 악기를 한 가지씩 연습하고 있는데 이번 공연은 그동안 연습의 성과를 점검하고 실력을 선보이는 뜻 깊은 자리였다.

영·호남 문화 교류 및 협력을 구축하기 위해 열린 이번 제7회 여수풍물축제는 식전 몽탄초등학교 어린이보컬 “꿈여울밴드”의 찬조공연을 시작으로, 1부 ‘전남 동·서부 지역 청소년 풍물단 교류전’, 2부 ‘영·호남 풍물단체 교류전’, 3부 ‘서울경기 전문연희단체 사물판굿공연’이 이어졌으며, 풍물로 모두가 하나 된 뜻 깊은 자리였다.

공연에 참가한 김이솔 학생(2학년)은 “방과후 사물놀이부 활동을 하면서 우리 전통악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앞으로 더욱 열심히 연습해서 다음번 공연은 더 멋지게 하고 싶다”고 말했고, 학부모 박현주씨는 “사물놀이부 활동으로 아이들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졌고 많은 사람 앞에서 연주하게 되어 자신감을 가지게 된 것 같아 보기 좋다”고 말했다. 몽탄초등학교 관계자는 "1∼3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사물놀이부 '뜨레모아'는 앞으로도 우리 장단을 널리 알리며 영·호남 문화 교류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