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동광양중학교 재능기부 봉사단 '빵보드레' 미담 훈훈
상태바
동광양중학교 재능기부 봉사단 '빵보드레' 미담 훈훈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4.0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빵 활동 통해 소외계층에게 빵 만들어 위문 방문하는 동아리
2023년 MBC 청소년 봉사상 대상, 2022년 전남청소년 자원봉사대회 도지사상

창단 3년째를 맞이한 동광양중학교(교장 최경화)재능기부 봉사단 '빵보드레'가 지난 3월 30일 첫 자원봉사활동으로 수제 쿠키를 만들어 아로마요양원에 기부해 미담이 됐다.  

동광양중학교 '빵보드레'는 제빵 활동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빵을 만들어 위문 방문하는 동아리로 순수 우리말인 '달보드레하다'에 빵을 더한 합성어다. 이 봉사단은 2023년 MBC 청소년 봉사상 대상을 수상하고, 2022년 전라남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에서 도지사상을 수상하는 등 그 활동을 인정받고 있다.

빵보드레의 주요 활동은 주말에 사랑의 빵 만들기 및 위문 활동, 방과 후 시간에는 학교 주변 플로깅 활동과 사회적 배려자를 위한 문화 체험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매년 새 학기가 되면 신입회원을 모집하는데, 올해는 너무 많은 회원이 지원해 봉사단이 면접을 통해 신입 학생을 뽑았다.

빵보드레는 올해 더욱 확장된 프로그램으로 지역 아동 센터 아동들을 초청해 제과제빵 체험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아동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창의성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남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한 블루재능봉사단으로 지역 내 성인단체와 협력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최경화 교장은 "빵보드레 회원들의 활동은 많은 사람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달하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며 "빵보드레의 봉사활동을 응원하며, 그들의 따뜻한 마음이 계속해서 전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