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중진초병설유치원 '지구살리기 리틀 지니 명랑 운동회'
상태바
광양중진초병설유치원 '지구살리기 리틀 지니 명랑 운동회'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4.3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중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숙연)가 지난 4월 29일 ‘우리 함께 지구 하자! 리틀 지니 명랑 운동회’를 실시했다. 유치원은 ‘오늘도 내일도 행복해 3.0’ 특색교육을 운영하면서 환경기념일에 맞춰 생태 환경 교육을 꾸준히 실시했다.

특히 지난 4월 20일 지구의 날과 연계해 운동회에 다회용컵을 가져온 가정에는 광양 특산품인 매실로 만든 주스와 마들렌을 제공하는 챌린지를 진행했다. 중진의 모든 가족들이 지구를 지키는 챌린지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유아들이 일상 속 작은 실천 행동을 통해 지구를 지키자는 다짐을 하며 지9 선언식을 가졌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 물 아껴 쓰기, 음식 남기지 않기, 종이 아껴 쓰기,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리기 등 지구를 지키는 자신만의 약속을 정해 지구에게 한마디 영상편지를 보내며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도하 학부모는 “바깥에서는 일회용컵을 많이 쓰는 편인데 이번 기회를 통해 저부터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모습을 아이들에게 많이 보여줘야겠다고 다짐했다”면서 “아이가 내일도 또 하고 싶다고 할 정도로 즐겁게 운동하면서 지구를 살리는 행사도 함께 진행돼 좋았다”고 밝혔다.

김숙연 교장은 “우리 함께 지구하자 챌린지가 지구를 사랑하고 아끼는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됐다”면서 “계속해서 유치원에서 생태 환경 교육과 관련된 활동을 실시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