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교육청 행정실장협의회 '소통과 공감의 시간 가져'
상태바
화순교육청 행정실장협의회 '소통과 공감의 시간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2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과근무수당 부정 수령 근절,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효율적인 학교회계 운영, 해빙기 교육시설 안전 점검 등 공유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이 지난 3월 22일, 대회의실에서 소통과 공감의 화순교육 실현을 위해 ‘2024년 행정실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4년 대한민국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홍보 △초과근무수당 부정 수령 근절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효율적인 학교회계 운영 △해빙기 교육시설 안전 점검 △학교환경 위생 업무 관리 및 학생 건강증진 강화 등 부서별 주요업무를 전달하고 공유했다.

또 공정하고 투명한 교육행정 구현을 위해 퀴즈로 알아보는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갑질행위 근절을 위한 부패방지교육 시간을 가졌다. 이어 교육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운영하며 학교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듣고 화순교육 정책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교환했다. 

관내 고등학교 한 행정실장은 “교육경비가 감소하는 가운데 원활하고 효율적인 단위학교 운영을 위해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검토해달라”고 부탁했다.

조영래 교육장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역사교육, 독서교육, 인성교육’을 강조하는 한편 “안정적인 교육경비 지원과 확대 방안 마련 등 단위 학교의 현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