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교육청, 학교폭력 책임교사·전담조사관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화순교육청, 학교폭력 책임교사·전담조사관 역량강화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1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조영래 교육장)이 3월 11일,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제1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후 심의위원, 초·중·고 학교폭력 책임교사,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정기회에서는 ▲2023년 심의위원회 소위원회별 운영 결과 ▲2024년심의위원회 및 소위원회 구성·운영 계획을 보고하고 ▲2024년 심의위원회 심의사항 소의원회 위임의 건 ▲2024년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 추진 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또 연수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에 대한 전문가를 초청해 '2024. 개정 학교폭력예방법에 따른 학교폭력 사안처리 및 심의 절차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학교폭력예방 및 대응에 대한 이론적인 내용과 함께 실제 학교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 상황에 대한 대처방법과 심의 절차에 대한 사례들을 공유했다.

화순교육지원청은 개정된 학교폭력예방법에 따라 학교폭력 사안조사, 피·가해학생 간의 관계회복, 피해학생의 치유 및 법률자문 등 통합지원 업무를 수행할 전담부서를 학교지원센터 내에 설치했다.

또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6명을 위촉해 교원의 학교폭력 업무경감 및 학교폭력 조사·처리 과정의 전문성·공정성 확보를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조영래 화순교육장은 ”새로 도입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의 주요역할은 학교의 업무경감을 위해 학교 내·외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 사안을 조사하는 것"이라며, "이 제도가 잘 정착되기 위해서는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상호 존중하고 협력하는 공동체의식으로 학생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