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광교육청,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1학기 교재 전달
상태바
영광교육청,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1학기 교재 전달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1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이 3월 11일(월)부터 대마면에 위치한 작은숲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14개소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현장의 소리를 듣고 학습교재를 전달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방문은 아동센터 이용 학생들에게 인당 연간 8만원 상당의 교재와 교구를 지원해 주는 사업의 일환으로서 1학기 교재를 신청받아 전달하면서 센터관계자들로부터 아동센터의 아동석식지원, 특별프로그램 등 센터운영 현황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식당, 공부방 등 내부 시설을 둘러 보며 늘봄교실과 연계가능한 방안 마련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고 교육장은 영광관내 그룹홈 중에 대마면 연한가지를 방문하고 "우리 아이들이 가족적인 환경에서 따듯한 돌봄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고 지역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모미경 작은숲지역아동센터장은 “바쁘신 가운데도 우리 아이들을 위해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따뜻한 나눔으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고광진 교육장은 이날 아동센터에서 센터 관계자들을 만나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영광교육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고생하는 분들의 소중함을 늘 잊지 않고 있으며, 우리 학생이 있는 곳이라면 빠뜨리지 않고 무한한 관심을 가지고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