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조선대, 전남교육청 장성공공도서관과 AI·SW 교육 진행
상태바
조선대, 전남교육청 장성공공도서관과 AI·SW 교육 진행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4.03.0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가 최근 전라남도교육청 장성공공도서관에서 AI·SW 교육 프로그램인 ‘로봇 코딩으로 만드는 장성 레고 스마트 시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라남도교육청 장성공공도서관과 지난해 1월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지난 2월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장성공공도서관을 이용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미래핵심역량인 창의·융합적인 컴퓨팅사고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AI·SW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진행된 교육에는 AI·SW교육센터 조영주 담당교수와 조선대 IT융합대학 컴퓨터공학과 조윤성, 장성우, 신수빈 등 학생강사가 참여해 인공지능로봇 이해와 레고를 활용한 AI·SW 교육을 통한 장성 스마트 시티 만들기를 선보였다. 

조영주 담당교수는 “캠프에 참여하는 초등학생들이 AI·SW를 즐겁게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사회 전 영역에 따뜻한 영향력을 주는 AI·SW인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장성공공도서관 관계자는 “장성도서관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에게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코딩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조선대학교 조영주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우리 전라남도교육청 장성공공도서관은 앞으로도 AI·SW 교육 확대에 앞장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