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국립순천대, 새롭게 단장한 공식 모바일 앱 선보여
상태바
국립순천대, 새롭게 단장한 공식 모바일 앱 선보여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4.03.0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한 달간 시범 운영 마치고 3월부터 공식 출시
기능 향상과 편의성 강화로 새로운 모바일 캠퍼스 세상 열어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정보전산원이 2월 한 달간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국립순천대학교 모바일 앱’ 서비스의 시범 운영을 마치고, 3월부터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컬대학30 선정에 맞춰 진행된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앱보다 속도와 안정성이 크게 개선됐다. 편의성도 대폭 강화되어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메뉴와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취향에 따른 개인 메뉴 설정이나 위치기반서비스 등 편리 기능도 대거 추가됐다. 

주요 추가 기능으로는 ▲QR코드를 활용한 교내 교육·행사 관리(입장, 퇴장, 만족도 조사 등 바로가기) ▲스마트폰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한 후원의 집·제휴업체 등 학교 관련 주요 시설 위치 안내 ▲현 위치에서 원하는 교내 장소(강의실 등)로의 길 찾기 서비스 ▲원하는 메뉴를 취향에 따라 재구성해 활용할 수 있는 포틀릿(개인화) 서비스 등이 있다.

또한, 기존 앱에서 서비스되지 않았던 대학원 수강 신청, 강의평가, 성적 확인 등 ‘향림통’메뉴들도 추가되어 대학원생들도 모바일 앱을 통해 중요 학사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심현 정보전산원장은 "이번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는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진행됐으며, 편의성과 성능이 크게 강화되어 학내 구성원의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며, "향후 글로컬대학30 실행계획에 따라 모바일 앱 서비스를 확장해 지·산·학 협력 모델에도 활용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