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청, 마을학교 보조금 집행 관련 촘촘한 연수 눈길
상태바
광양교육청, 마을학교 보조금 집행 관련 촘촘한 연수 눈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2.2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광양마을학교 대표들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응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계준)이 2월 28일 사라실예술촌에서 12개 마을학교 대표들이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성공 기원 다짐식과 보조금 집행 연수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새롭게 바뀌는 마을학교 보조금 집행에 대한 연수를 통해 평소 어려웠던 지출과 품의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지침과 절차에 맞게 운영하여 투명한 마을학교 운영으로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참석한 광양마을학교 대표들은 그동안 지역 중심의 미래교육을 누구보다 현장에서 고민해 왔으며 전남에서 열리는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지역교육생태계가 미래교육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길 기원하며 응원과 지지를 다짐했다.

조주현 대표는 “광양마을학교 활동가들은 지속적인 연수를 통해 역량을 높여가고 있으며, 또 지역 중심의 교육생태계 속에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 역량을 갖추어 함께 공생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것은 마을학교 운영 취지와도 일치한다"며,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 되도록 함께 돕겠다”고 말했다.

이계준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마을과 학교교육을 연결하는 의미있는 시작이며 마을학교에서도 지역교육의 방향을 함께 모색하길 바란다.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 학교에 새로운 미래교육을 열어주는 좋은 기회다.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마을학교와 교육지원청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