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동·서부교육청, 학교폭력 제로 위한 만반의 준비에 나서
상태바
광주동·서부교육청, 학교폭력 제로 위한 만반의 준비에 나서
  • 문 협 기자
  • 승인 2024.02.29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제로센터 운영에 맞춰 전담 지원관, 피해학생 전담 지원관, 법률자문단 구성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3월 1일 시작되는 학교폭력제로센터와 전담 조사관제 운영에 맞춰 학교폭력 없는 학교 현장을 만들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 하고 있다. 

28일 동·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교폭력제로센터는 앞으로 학교폭력과 관련해 전담 조사관을 운영하며 사안 조사, 피·가해 학생 간 관계 회복, 피해 학생 치유, 법률 자문 등의 통합지원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양 교육지원청은 앞으로 1년간 활동할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51명을 선발해 지난 23일 위촉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피해 학생 지원을 위한 전담 지원관과 법률자문단을 구성하는 등 학교폭력제로센터와 연계된 활동 역시 준비하고 있다. 업무협약을 통해 지세움 등 총 7개 기관이 피해 학생 전담 지원관으로서 활동하며 심리 상담 및 치료, 치유 프로그램, 법률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또 광주지방변호사회 소속 변호사 22명을 법률지원단으로 위촉해 피해 학생에 대한 가해 학생의 행정심판이나 소송 제기 법률 자문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현장에서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과 학교 업무 담당자 사이의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학교폭력 조사, 처리 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학교에서는 학교폭력제로센터에서 추진하는 사업들과 연계한 피·가해 학생 간 관계 개선, 피해 학생의 지원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2월 28일 학교 현장에서 학교폭력제로센터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학교 교감 및 학생생활부장 대상 연수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제로센터 구축 현황 및 운영 사업에 대한 안내와 학교폭력 사안 처리에 대한 주요 개정 사항을 안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