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거점지역 교육복지사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순천교육청, 거점지역 교육복지사 역량강화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2.0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순천거점지역(순천·고흥·곡성·구례·보성)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14교에 근무하고 있는 교육복지사의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1월 29일~ 2월 2일까지 5일간 연속 진행됐으며, 주제에 따라 순천교육지원청과 문화의 거리를 오가며 이뤄졌다.  ‘2024. 순천거점 교육복지사 역량강화 연수’는 사전에 교육복지사협의회에서 안건으로 수요조사를 통해 학교현장에서 교육복지사의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했다.

수업내용은 학생들의 성격특성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MBTI, 학부모와 가족프로그램 진행에 유용할 가족상담, 정서적으로 불안한 학생들을 대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아로마테라피로 구성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육복지사는 “학교에서 아이들을 대하거나 학부모를 상담할 때 유용한 방법들을 공부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고, 아로마테라피는 학생들과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지만 배우는 과정도 나 자신의 감정을 다독이는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임종윤 교육장은 “학교에서 가장 취약한 학생들을 사례관리하는 교육복지사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 이번 교육복지사 역량강화 연수 내용이 학교 현장에서 잘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