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자랑스런 전남대 경영대인 홍덕기·김준영·윤기안 선정
상태바
자랑스런 전남대 경영대인 홍덕기·김준영·윤기안 선정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4.01.18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덕기 전남대 명예교수, 김준영 광주시 신활력추진본부장, 윤기안 ㈜지코빌 대표이사

‘2024년 자랑스러운 전남대 경영대인’에 홍덕기 전남대학교 명예교수(경제, 77년 졸업), 김준영 광주광역시 신활력추진본부장(무역, 95년 졸업), 윤기안 ㈜지코빌 대표이사(경영, 95년 졸업)가 선정됐다.

전남대 경영대학동창회(회장 김제성 한남유리 대표이사)는 매년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쌓아 모교의 명예를 빛낸 동문을 선정해 ‘자랑스러운 전남대 경영대인상’을 시상한다. 

홍덕기 전남대 명예교수는 전남대학교에 34년 동안 재직하면서 학생 주도 교육의 기틀을 마련하고 학생들의 자존감을 제고시키는 상담역량 강화와 진로교육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 '영화로 보는 세계 경제사' 동영상 제작 등 교과목 개발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준영 광주시 신활력추진본부장은 도시 신활력 기반 강화를 통해 광주를 기회의 도시로 탈바꿈하는 데 일조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어등산 광관단지 조성, 영산강 100리길, Y-프로젝트 사업 등을 적극 추진했으며, 2015년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2019년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유치와 성공개최에도 기여했다. 

윤기안 지코빌 대표이사는 벤처창업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몸소 실천하며 건실한 기업 운영을 통해 지역발전에도 기여했다. 지코빌은 2018년 벤처기업장관표창 수상, 2023년 이노비즈 기업에 인증된 바 있다. 매년 소외계층을 위한 동행기금 기탁, 서민층의 주거개선을 위한 희망하우징 사업을 통해 사회공헌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자랑스러운 전남대 경영대인 시상식은 1월 18일 오후 6시 복합문화공간 김냇과에서 제68회 전경포럼과 함께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