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대촌중학교, 장보고의 완도에서 현장체험학습 진행
상태바
대촌중학교, 장보고의 완도에서 현장체험학습 진행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1.0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보고한상 수상자 박종범 회장의 후배들을 위한 후원

대촌중학교는 2024년 1월3일(수) 새해를 맞아 장보고의 해양 개척 정신과 역사 문화 의식을 함양하고자 전교생이 함께 청해진 완도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

대촌중학교에 따르면 이번 완도 현장 체험학습은 오스트리아에 거점을 두고 활동하고 있는 영산그룹 박종범 회장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박종범 회장은 “모교 후배들이 넓은 세계를 경험하며 열정적으로 도전하는 정신을 기르게 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후원했다”며 “앞으로도 후배들을 위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대촌중 학생회장 3학년 정대원 학생은 ”선배님의 관심과 격려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선배님의 뜻을 이어 열심히 노력해 대촌중을 빛내는 후배들이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대촌중학교 이정희 교장은 ”모교를 잊지 않고 장학금 및 다양한 지원을 통해 모교와 후배 사랑을 실천하고 계시는 박종범 회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회장님의 격려와 후원에 힘입어 우리 교직원들도 힘을 모아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교육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종범 회장은 재외 동포 경제인으로 2018년 ‘장보고한상(한국상인) 어워드 대상’을 수상하고 ‘세계 최대 한인경제단체’인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의 제22대 회장으로 선임된 대촌중학교 1회 졸업생이다. 박회장의 대촌중학교 체험학습 후원은 2021년도에 이어 두 번째이며, 박회장의 후배들과 모교를 사랑하는 마음은 장학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