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남중학교, 공감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성료
상태바
장성남중학교, 공감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12.2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선율의 하모니, 교육공동체 결속 다져

장성남중학교(교장 이미선)공감 오케스트가 지난 12월 27일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7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의 특기 적성을 계발하고 풍부한 감성과 바른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2016년에 창단된 장성남중 공감오케스트라는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교육공동체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현재까지 8년째 꾸준히 운영되고 있다.

꽉 짜인 학교일정에서 방과후시간 1주 2시간이라는 짦은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 연습해 온 공감 오케스트라는 2학기에 들어서 토요일까지 등교하여 맹연습을 하는 열의를 보였다.  특히 올해 정기연주회는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소규모였던 것을 보상이라도 하는 듯 장성문화예술회관의 큰 무대에서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무대에 오른 58명의 학생 단원은 바이올린1,2, 비올라, 첼로 등 13개 파트로 나누어 ‘어벤져스’, ‘핀란디아’등의 클래식 명곡을 연주했다. 또한 소프라노 김아람, 바리톤 손승범의 특별 공연, 장성남중 통키타반 학생들의 공연이 더해져 풍성한 무대를 자랑했다.

오케스트라 단원인 3학년 한 학생은 “중학교 3년 동안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한 것은 내 인생의 행운이었다. 평생을 함께할 악기 친구를 얻게 해 준 모든 분께 감사하고 이번 공연을 위해 정말 열심히 준비했는데 많은 분이 함께 들어 주셔서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이미선 교장은 “이번 연주회를 위해 우리 학생들과 많은 선생님이 수고가 많으셨다. 마음 깊이 감사드리고 이러한 모든 과정이 아이들의 앞으로의 삶을 더 풍요롭고 알차게 만드는데 큰 밑천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채로운 교육과정 운영에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