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동부교육청, 성황리에 ‘2023 디딤돌 연수’ 마무리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청, 성황리에 ‘2023 디딤돌 연수’ 마무리
  • 문 협 기자
  • 승인 2023.12.2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적절한 강의 일정과 맞춤형 교육의 신규공무원의 적응 도와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21~22일 ‘알기 쉬운 NEIS 연말정산’을 끝으로 교육행정직 지방공무원 직무 역량 강화와 빠른 업무 적응을 도왔던 ‘모두 함께 성장하는 디딤돌 연수’(이하 디딤돌 연수)의 한해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22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디딤돌 연수는 올해 총 12개 과정 23차시를 운영했다. 신규 공무원들이 처음으로 업무를 맡으며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학교회계의 이해 ▲학교계약 실무 ▲공무원 보수 ▲교육공무직원 복무·급여 ▲연말정산 ▲물품 및 시설관리 ▲기록물 관리 등 다양한 내용의 강의가 이뤄졌다. 

특히 올해는 늘어나는 교육 수요를 반영해 신규 업무자 중심의 교육과 함께 6~7급 대상 맞춤형 과정을 개설했으며 교육 역시 10시간 확대했다. 이번 연말정산 교육과 같이 해당 업무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게 교육이 진행되면서 그 효과성을 높이기도 했다. 

한편 이번 연말정산 교육은 올해 새로 도입된 4세대 나이스 시스템에서 연말 정산 업무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중도 퇴직자 연말정산, 의료비·교육비 세액공제를 포함하여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례는 별도의 Q&A 책자를 통해 제시함으로써 연수생들의 부담감을 완화할 예정이다.

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특히 2023년 하반기 입사한 신규 행정직원들이 처음 접하는 연말정산 업무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튼튼한 디딤돌이 되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