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남중, 슬기로운 학교생활 2 ‘겨울 작은 운동회’ 운영
상태바
장성남중, 슬기로운 학교생활 2 ‘겨울 작은 운동회’ 운영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2.1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자치회 주관 ‘슬기로운 학교생활1- 교복바로입기, 즐거운 점심시간’ 운영 호응 얻어

장성남중학교(교장 이미선)는 12월 18일(월)~ 22일(금) 한 주 동안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슬기로운 학교생활 2-겨울 작은 운동회'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 작은 운동회’는 장성남중 학생자치회가 운영하는 ‘슬기로운 학교생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느슨해지기 쉬운 학년말 취약시기에 체육활동을 통해 1년 동안 쌓인 스트레스도 풀고 선후배 간의 정을 쌓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했다.

농구, 배구, 배드민턴, 풋살, E-스포츠 5개의 종목으로 실시하는 이번 ‘겨울 작은 운동회’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나의 종목을 점심시간(12:40~13:10)을 이용해 경기를 하는 방식인데,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해 기존 3학년→2학년→1학년 하던 급식 순서를 선착순으로 바꾸어 운영하는 등 3학년 학생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배려가 돋보였다.

3학년 한 학생은 “후배들과 같이 할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번 겨울 작은 운동회를 통해 함께 운동해 반갑고 곧 졸업인데 하나의 좋은 추억을 만들게 됐다. 이러한 행사가 내년에도 계속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미선 교장은“이번 겨울 작은 운동회는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자발적 행사라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 우리 아이들이 풋살장과 농구장에서 마음껏 웃고 즐기는 모습에 함께 행복한 시간이다.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울려퍼지는 학교가 되도록 자치회 활동을 더욱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성남중 학생자치회는 ‘슬기로운 학교생활1- 교복바로입기, 즐거운 점심시간’을 운영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